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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이란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자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4개의 보험을 말합니다. 4대 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을 말하며, 각각의 보험을 관리하는 공단이 별로도 있지만 가입내역은 4대 보험정보연계서비스를 통하여 발급가능합니다. 4대 보험 가입자명부는 정부지원금을 신청할때나 기업을 평가하는 자료로 사용되며, 사업자가 신청하여 발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근로자 개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4대보험 가입자명부 중 해당직원만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①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상단에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으로 이동
② 가입내역확인서 청구내역을 먼저 선택 후, 사입장 가입자 명부를 체크 후 확인자, 근무 중 인사업장을 확인 후 모든 정보가 맞다면 신청
③ 국민연금공간, 국민건강보험공간, 근로복지공단(산재/고용) 출력 (4대 보험모두 출력가능으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 새로고침을 눌러 출력가능으로 바뀌면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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