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계/서류발급

국세,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by 이뚱땅
728x90

 

납세증명서란 

발급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현재 세금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

(유효기간 30일)

 

  접수처  구비서류
오프라인 발급 시·군·구 / 읍·면·동 접수   신분증 / *대리인의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과 위임장 지참
  •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 두 서류 모두 오프라인 발급 가능
  •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또는 구청,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 본인이 방문 - 신분증 지참 / 대리인 방문 -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 지참 

 

 


 

 

 

[1] 국세 납세증명서 발급 > 국세청홈택스

 

 

 

 

 

 

국세청 로그인 후 민원증명 탭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클릭 

* 필수정보 입력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 정부 24

 

 

 

 

 

정부 24 로그인 후 서비스탭에서 민원증명 > 신청·조회·발급 클릭하여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찾거나, 홈화면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비회원 신청도 가능하나,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이제 * 필수정보 입력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300x250